이제부터 책을 읽고 마음에 와 닿았던 문장들을 포스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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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인의 취향을 존중하고 배려하려는 노력도 계속되어야 합니다.
. - 변화를 위한 새로운 움직임은 내 취향을 강요하기보다 내 취향을 좋아하지 않는 타인을 배려하는 것입니다.
. - 앞으로 기업은 나노사회 구성원들이 서로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 - 외로움 경제는 사람과 타인 및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서비스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경제입니다.
. ‘외로움‘새로운 기회를 시장에 내놓는 것이 원동력이 되고 있다는 사실은 우리 사회에 만연한 개인주의의 안타까운 일면을 보여준다.
. 외로움 경제의 등장은 나노사회를 탄생시킨 불가결한 현상이다.
, 우리 사회가 이를 계기로 서로를 포용하는 따뜻한 사회로 나아가길 바랍니다. - ①돈을 투자 ‘내 기술‘, ② 시간을 투자하다 ‘도시 기술‘ ③ 당신이 사랑하는 것에 투자 ‘덕텍‘
- 경제가 불안정할 때 소비자는 자신이 부를 관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안심합니다.
. - 이런 식으로 나는 다른 사람들이 나를 볼 때 더 열심히 하는 경향이 있다.
‘사회적 구호 사회적 구호’그것은 말한다. -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
, 먼 미래를 생각하면 두렵다. 그러나 무언가를 시도한 경험, 이 목표를 달성한 성취감, 그 과정에서 느끼는 감정은 분명 변화의 씨앗이 될 것이다.
. - 물방울 돌 물방울 돌 ‘계속해서 떨어지는 작은 물방울도 결국 돌을 뚫을 수 있습니다.
‘is a lion 관용구 - 그 결과 한국 사회는 경쟁과 발전을 추구하는 대신 성장의 논리를 채택했다.
‘안심하다‘수업 ‘돌아봐‘가치를 재발견하다. - 나만의 오아시스를 찾아서 위로했어. 혹독한 현실을 헤쳐나가는 과정은 당연하게 여겼던 삶의 기준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 - 이와 같이 새로운 세계를 창조한다는 것은 생존을 위한 노력을 의미하며, 이는 현대인의 욕망이자 결핍이다.
. 존재감을 갖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그럴듯한 세상에 내가 존재한다는 주관적 깨달음이다.
, 사람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필드전달해야 한다. 이 챕터는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팬덤을 만들고, 내 삶의 유토피아를 꿈꾼다.
‘새로운 현실‘오전. 여기서 소비자는 감성과 합리성의 조화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친밀감과 열정을 보여줍니다.
, 신뢰의 로맨스 완성에 점점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
. - 즉, 집단을 대표하는 평균값은 무의미해진다.
. - 정상과 비정상으로 나눈 것은 ‘실수‘~ 아니다 ‘다른‘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 세상을 바라보는 다양성의 가치가 인정되면서 평균적인 사고는 점차 자리를 잃어간다.
. - 따라서 직업을 선택할 때 회사 “직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얼마나 세심하게 관리하시나요?“차별화된 복지가 중요해졌습니다(‘오피스 빅뱅‘ 참조.)
- ‘송아지 고기멧칼프의 법칙‘공급측에서 네트워크가 성장함에 따라 어떻게 1위 플레이어가 더 강력한 지배자가 될 수 있는지를 설명하는 이론입니다.
. - 앞으로 오피스 빅뱅은 직장에 그치지 않고 개인으로 활동할 것입니다.
·그룹·시장에 일련의 변화를 만들 것입니다.
. - “무엇이 나를 나답게 만드는가“적극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용기가 절실히 필요했습니다.
. - 소위 ‘꼰대사‘이에 대한 불만이 은퇴를 부추기는 이유다.
. - 피드백 생성, 자신의 성과에 대한 타인의 평가를 중시하는 세대를 일컫는 용어
- 실력을 갈고 닦을 수 있는 회사에 남는다는 게 말이 되는 이야기다.
. - 조용한 후퇴 “일을 잘하다, 난 완벽함을 추구하지 않아. 나는 사직하지 않았다, 회사 가치 평가 또는 경쟁에서 벗어나십시오..”직장을 말한다.
- 직원 라이프사이클 관리는 조직 내에서 구성원이 인간으로서 개인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보냅니다.
. - 메트릭핵심 성과 지표 열 핵심 성과 지표의 약자로, 핵심 비즈니스 목표를 향한 팀 또는 조직의 진행 상황을 정량적으로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 - 38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생존하다‘중요하지만 위기를 기회로 ‘용기‘중요하다는 뜻이기도 하다.
- 사지 않는 소비자는 혜택만 받는다 ‘체리 피커 체리 피커
- 한정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가 다양한 알뜰소비 전략을 펼치는 소비자 ‘체리 수머체리 수머’
- ‘소비자 윤리‘ 소비자는 제한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계약 및 시장 질서를 준수할 의무가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 오늘날 관계 구축은 목적에 따라 형성된 수많은 인간 관계의 다양한 지표를 분리하고 추가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입니다.
‘관계 관리‘가까운. - 좋은 관계를 유지하려면 전략도 필요하다. 상대방이 부담을 느끼더라도,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고 서운함 없이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 - ‘새로운 수요 새로운 수요’ 저는 그것을 전략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 다시 말해서, 더 이상 구매할 수 없는 대체 불가능한 제품을 개발하여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방법론을 말합니다.
. - USP경쟁사 대비 ‘우리 제품의 속성‘ 나는 그것을 이해할 수 있다, 제품의 많은 이점을 나열하는 대신, ‘싱글‘~에서 USP그와 경쟁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 이렇게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분야를 깊이 파고들기에 바쁜 트렌드 ‘기세를 파다 기세를 파다’나는 그것을 참조하고 싶다.
- 자신이 몰두하는 일이 중요하고 그 자체로 충분히 의미가 있다는 확고한 믿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 - 오토텔릭만이 여유롭게 인생을 즐길 수 있다.
- 긍정적인 중독은 정서적 만족감을 가져다주는 반면, 부정적인 중독은 일시적인 즐거움만 가져다줍니다.
. - “모든 기술에는 인간적인 측면이 있습니다.
.” 광고 전문가 켄 시걸은 애플에서 마케팅을 담당했던 스티브 잡스와 오랫동안 함께 일했다.
켄 시걸Lee가 쓴 “Insanely Simple”』의 핵심 메시지이다. - 공간은 ‘비어 있는(비어 있는 공)’수업 ‘사이(사이)’그것들로 구성된 단어, 한자의 의미를 보면 별거 없다.
‘갭‘그러나 동시에 무언가 또는 무언가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존재할 장소‘될 가능성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 - 인간은 무언가를 갈망하는 순간부터 그것을 얻을 때까지의 시간을 최소화하려는 심리를 가지고 있다.
. - 이제 반품 속도가 판매 속도를 초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 유치하고 무책임한 이기심이 아닌 젊음의 풋풋함과 발랄함을 마음에 담을 수 있다면., 우리 각자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진정한 성숙이 가능할 것입니다.
. - 이제 성인 “어른들은 이래야지“국경에 국한되지 않고,, 나만의 방식으로 행복을 추구하세요.
- 젊음의 외모는 이제 자기 관리의 척도로 간주됩니다.
. “나는 당신이 몇 살인지 말할 수 없습니다“감탄은 당신이 훌륭한 자기 관리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젊다는 것은 그 자체로 경쟁력입니다.
. - 최근 정신과 의사나 관련 분야 전문가와의 상담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많은 성인들이 삶의 방향 감각을 상실한 현대 사회의 단면을 반영한다.
. - 정신분석학에 따르면 아이가 어른이 되기 위해서는 ‘목표 손실‘의 경험이 필요하다고 말하십시오..
- 일본 정신과 의사 타마미 카타다 교수는 ‘유아 전능‘빠지는 것으로 표현. 모든 것이 가능하고 완벽해야 한다는 믿음으로 말입니다.
, 이상과 현실의 괴리를 쉽게 피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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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이 책을 읽고 내가 좋아하거나, 필요하거나, 공감하는 구절들을 정리했다.
생각보다 많네요.
공동체 사회에서 개인 사회로 변해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한국 사회는 개인이 희생하는 공동체에서 개인이 존중받는 공동체로 넘어가는 과도기를 맞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고 어떤 생각과 느낌을 받았는지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