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뉴스] 2022년 5월 11일(수) 주요 시황뉴스(CXL D램, 비트코인 3만달러, E쇼크, 첨단기술 공급망, 카드론 연체율, CCS 프로젝트, 소형모듈원전, 우버)

1) CXLD램 삼성 차세대 메모리도 초격차 업계최초 대용량 CXLD램 개발

삼성 차세대 메모리도 ‘초격차’…업계 최초 대용량 CXL D램 개발[서울=뉴시스]이인준 기자 = 삼성전자가 차세대 메모리 반도체 ‘CXL D램’을 통해 초격차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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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비트코인 3만달러, 비트코인 3만달러대로 폭락…●고점대비 반토막후 수직추락

비트코인 3만달러대로 폭락…최고가 대비 절반 뒤 수직 추락 | 연합뉴스(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비트코인이 9일(현지시간) 폭락해 3만달러대로 추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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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쇼크 석탄값 너까지…E 쇼크가 온다.

석탄값 너까지…e쇼크온더 에너지 사용이 줄어드는 봄이 왔지만 공급 불안이 이어지면서 연료 비용이 급등하고 있다.

특히 국제유가, 천연가스는 물론 석탄과 같은 저렴한 에너지원 가격도 급등해 발전비용 상승을 더욱 부추겼다는 분석이 나온다.

유승훈 서울과학기술대 에너지정책학과 교수는 “원유와 천연가스는 물론 석탄까지 공급자 우위 시장으로 바뀌면서 더 이상 저렴한 연료를 찾기 어려워졌다”며 “전쟁과 같은 지정학적 변수가 해결되지 않으면 오일쇼크를 넘어 에너지쇼크를 겪을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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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첨단기술 공급망 복원 기업지원 의지 드러낸 윤장관

첨단기술 공급망 복원 기업 지원 의지를 드러낸 윤 장관이 10일 국회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한 기업인들의 박수를 보내고 있다.

최태원(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부터) SK그룹 회장(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구자열 LS그룹 의장(한국무역협회 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연합회장 www.sedaily.com

5. 카드론 연체율, 빚 갚는 부메랑 맞는지.20대 카드론 연체율 평균의 2배

빚 투 부메랑인가.20대 카드론 연체율 ‘평균의 2배’ 20대의 카드론 연체율이 평균을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전보다 전 연령대 평균과의 격차가 커지는 가운데 연체액도 다른 연령대와 달리 20대부터 늘어나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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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CCS 프로젝트 SK E&S, 미국에서 세계 최대 규모 CCS 프로젝트 참여

SK E&S, 미국 서세계 최대 규모 CCS 프로젝트 참여 SK E&S는 미국 대표 에너지 기업과 함께 북미 이산화탄소 포집·저장(CCS)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미국 중서부지역 5개 주, 32개 옥수수 에탄올 생산설비 시설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연간 최대 1200만 t까지 포집 저장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CCS 프로젝트다.

각 공장… www.fnnews.com

7. 소형모듈원전 삼성물산 미 소형모듈원전기업에 7000만달러 지분투자

삼성물산, 미 소형모듈 원전기업에 7000만달러 지분투자 뉴스케일파워와 포괄적 업무협약 소형모듈 원전 해외사업 본격화 economist.co.kr

8. 새로운 유럽 공동체 마크롱 “우크라품자” 새로운 유럽 공동체 제안

마크롱 ‘우크라품자’ 새로운 유럽공동체 제안 ‘지금의 유럽연합(EU)은 유럽을 구조화하는 유일한 방법이 될 수 없습니다.

유럽 통합의 출발점이 된 1950년 5월 9일 슈만 선언을 기념하는 유럽의 날을 맞아 9일(현지시간) 스트라스부르 프랑스 유럽의회 연단에 선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유럽 정치적 공동체를 www.seoul.co.kr

9. 우버, 비용지출 줄이고 잉여현금흐름 창출 최우선

우버, 비용지출 줄이고 ‘잉여현금흐름 창출 최우선’ 우버, 비용지출 줄이고 ‘잉여현금흐름 창출 최우선’ 메타이어우버도 비용지출 축소 수익성 제고에 나서 올해 중+현금흐름 기대 www.hankyung.com10. 항공권값, 항공권값은 왜 안 내려가나 했더니.야간 비행 금지 시간이 발목항공권 가격 왜 안 내려가나 했더니…야간비행금지 시간이 발목 항공업계 안팎에서는 공급 부족의 가장 큰 원인으로 방역당국이 인천공항에 설정해 놓은 ‘비행금지 시간(curfew)’을 꼽는다.

인천공항 측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의 경우 현재 카퓨 시간대 운항 비중이 전체의 23% 정도 된다”고 말했다.

하지만 김주심 질병관리청 해외출입국관리팀장은 “우리가 컴퓨터 해제를 막는 것은 아니다”며 “국토교통부와 협의할 때 시간당 슬롯 증편과 컴퓨터 단축 중 하나를 먼저 하자는 식으로 얘기가 돼 현재 국토교통부 계획에 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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